색깔 테스트? [기타] 장난질

이런 테스트가 있다고 한다.

아직 정체를 알 수 없는 분의 블로그에서 주워옴.
이거 재밌네요.
책임감 0%도 맞는 것 같고.
경영학 전공자에 고시 준비한답시고 경제학 공부를 했었으니 그것도 또 우연찮게 맞아들어갔고.
난 고독에 익숙한 사람이라며 바다로 불현 나가버린 일도 그렇고.

그나저나 외화내빈이라..
역시 노후 설계 잘 해놓고 철저히 관리해야겠음...
저도 가난은 싫음.
색깔 비중
자부심26% 
로맨틱13% 
재물13% 
책임감0% 
공부52% 

차트 해석


현실주의자 - 경영 재테크

권위주의자
공부, 연구
         
마음의 색깔
흑청색- 사고형


마음의 색깔: 흑청색 - 사고형

색깔 오행 기질

흑청색
(물) 사고형

두뇌가 명석한 분석가이자 직관력이 뛰어난 전략가이다. 복잡하고 모순된 현상들도 명료하게 파악하여 그 해법을 제시하는 능력이 있다.

창의적이고 직관적인 아이디어를 필요로 하는 분야와, 일이 복잡하여 명석한 두뇌가 필요한 분야에서 적성을 보인다.

이지적이고 다차원적인 개성을 가지고 개방적인 사교성을 발휘한다. 강한 성적 에너지를 가지고 있으며, 특히 여성은 지적인 색시함이 있다.


개성의 이미지: 폭포수



당신은 모든 일에 능통하고, 하는 일에 막힘이 없다. 오랜 가뭄에도 마르지 않는 발원지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항상 여유가 있고 극한 환경에서도 생존한다. 그만큼 포용력이 있어 많은 사람의 신뢰를 받는다.

재주가 뛰어나며, 외교 수완에 능수능란하고, 다방면에 경험과 지식이 풍부하다. 또한 배우고자 하는 열망이 강하여 교육 계통으로의 진출을 원한다. 언어 능력이 뛰어나 외국어에 남다른 자질이 있다. 타고난 언변을 구사하는 직종인 종교, 교육 등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다.

아쉬운 부분은, 바쁜 만큼 재물이 모이지 않고, 외화내빈일 가능성이 크다는 점이다. 그리고 너무 지나치게 똑똑할 경우에는 실익이 없는 일을 할 수도 있다. 즉, 너무 많은 머리를 쓰는 바람에 성사되지 못하고 큰 실망을 맛볼 수 있다.

학자, 외교관, 의약계, 교육계가 적합하며, 사업으로는 관광업, 무역업, 수산업, 운수업, 양조업 등과 연관이 깊다. 종교계에서 큰 행보를 하기도 한다. 자유로운 직업으로 예술, 학술 연구, 의학, 발명, 과학, 외교, 언론, 문학도 좋다.


선천적 적성:권위주의자

이미지성격 파워적성
권위주의자 공부, 연구
쉽게 상상하기 어려운 세계를 구축하여, 누가 인정을 하지 않아도 자신만의 세계로 존재하게 한다. 그래서 신비롭고 형이상학적으로 비쳐지기도 한다. 현실이나 생산성과는 별개로 보이는 세계를 만들어 내는 데 대해 두려움이 없다. 생업은 생업대로 가면서, 별도로 힘을 쏟아 붙는 세계가 굳건하다. 밤낮이 뒤바뀐 사람들이 주로 예술을 하거나 뭔가 색다른 일을 하듯, 타인의 눈을 의식하지 않고 자기 주장을 가지고 산다. 그렇다고 현실도피는 아니고, 단지 고독에 익숙하고, 뭔가를 생각하고 찾아 다니는 인생을 추구할 따름이다. 교육, 문학, 종교, 예술, 철학 등 다들 불편해 견디기 어려운 분야에서 안식을 찾는다.
* 선천적 적성은 나의 타고난 성향으로서, 인생의 성장기와 전반기를 지배합니다.



후천적 적성: 현실주의자

이미지성격파워적성
현실주의자 경영 재테크
당신은 현실적으로 풍요로운 삶을 살고자 한다. 재물을 얻고 관리하는 능력을 기본으로 하므로, 전형적인 경영자의 삶이라 할 수 있다. 기업을 영위하고 발전시키는 데 있어서 재능을 보이고, 그 결과가 재복으로 나타난다. 하지만, 재물로 모든 것을 해결하고 물질에 매달리는 의존성을 생기게 한다.

* 후천적 적성은 개인적인 꿈이자 이상이며, 인생의 후반기를 지배합니다.


나의 인생 행로: 권위주의자+현실주의자
학자가 시장에서 장사를 하는 격으로서, 학원을 운영한다거나, 약사, 요리사, 보험업 등 지식을 활용해 돈을 번다. 바삐 움직이는 일보다는 지식을 활용한 노동에 종사하고, 학문을 해도 경제경영학을 택한다.
* 나의 인생 행로는 선천성과 후천성의 결합과 상호작용으로 결정됩니다

덧글

  • 듀론9G 2011/12/09 23:09 # 답글

    간만에 이글루스 접속했더니 폭풍 포스팅이... 잘 지내시죠?
  • Qui-gon 2011/12/23 15:54 #

    ㅇㅇ. ㅎㅎ 듀론 씨도 건강하게 잘 지내고 있죠?
  • 듀론9G 2011/12/24 17:44 #

    네. 저야 잘 지내고 있죠. ㅎㅎ
댓글 입력 영역